경기도 재난지원금 -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경기도 재난지원금 -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경기도-재난-기본-소득-신청-썸네일
경기도-재난-기본-소득-신청-썸네일

 

 

 

 

2021년 2월 1일부터 제2차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되었어요.

이전에 마스크 구입 때와 마찬가지로 5부제로 재난 기본소득 신청을 받고 있어요.

 

 

5부제 시행으로 월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1,6일

화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2,7일

수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3,8일

목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4,9일

금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 5,0일

토요일과 일요일은 생년월일 끝자리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답니다.

 

저는 끝자리가 7일이기 때문에 화요일인 오늘 신청했어요.

 

 

 

https://basicincome.gg.go.kr/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새로고침 또는 재접속 하시면 대기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예상대기시간 :   /   현재 대기순번

basicincome.gg.go.kr

 

 

 

 

 

 

 

신청 화면입니다.

온라인 신청대상에 해당되는지, 그밖에 유의사항도 꼼꼼하게 확인 후 신청해주세요:)

 

 


※ 온라인 신청대상

 

√ 경기도민(온라인)은 `21년 1월 19일 24시 기준
※ 1월 19일 이후 경기도 내 시·군간 전·출입한 경우 3월 1일 이후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 외국인 및 거소 신고된 외국 국적 동포는 4월 1일 별도 시스템 제공 예정

 

19세 이상의 성인만 신청 가능 (`2002.01.19. 이전 출생자)
※ 2002년 1월 19일 출생자도 성인임.
※ 미성년 자녀는 부 또는 모가 세대주인 경우 온라인 대리 신청 가능

 

신청일 현재 보유한 경기지역화폐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
 경기지역화폐 카드 미사용 시군(성남, 시흥, 김포)은 신용·체크카드만 신청 가능

 

신청 접수 완료 후 수정 불가

 

출생연도 끝자리에 대하여 요일별 5부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카드사의 본인 보유 모든 카드(체크카드 포함)에서 사용내역이 차감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사항을 확인 후 동의에 체크해줍니다.

 

 

 

 

현재 거주 중인 시·군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파주시에 거주 중이기 때문에 파주시를 선택했어요.

경기도민은 기본 1인당 10만 원이 지급되며,

포천시는 경기도 10만 워, 포천시 20만 원으로 총 3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어떤 카드로 신청할 것인지 선택하시고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신청 가능한 카드는 경기지역화폐,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성남시, 시흥시, 김포시 거주자분들은 지역화폐가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체크해주세요😉

 

 

 

저는 신용카드로 신청을 했어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삼성카드로 신청했답니다💜

 

 

법정동 및 세대주 확인 절차입니다.

법정동명에 현재 주소지의 읍, 면, 동을 선택해 주시고, 세대주 성명을 넣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저는 세대주가 저의 남편이기 때문에 남편의 이름을 기재하고 세대주와의 관계인 배우자를 선택했습니다.

 

 

 

 

세대주 및 세대원 확인 화면입니다.

신청인 + 미성년 세대원이 있을 경우 함께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제 딸과 저 두 명 지급신청을 했고, 남편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어서

금요일에 따로 또 신청할 예정입니다😉

 

신청 완료👏👏👏

 

 

 

신청 완료 후 카카오톡 알림 톡으로 접수 확인 안내문이 발송됩니다.

접수번호는 접수 현황 조회 시 반드시 필요하니 지우지 말고 꼭 간직해두세요!

 

 

 

 

 

신청 후 2-3일 내에 카드사에서 승인이 떨어져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신청한 내역의 처리과정이 궁금하신 경우, 신청 첫 화면의 신청 결과 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접수번호, 세대주, 접수자 성명, 접수자 생년월일을 기재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혹시라도 접수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화면 아래에 접수자 성명과 접수자 휴대전화를 기재후 접수번호 요청하기를 누르시면

카카오톡 알림 톡으로 접수번호가 온답니다

 

 

 

제가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직은 접수 완료 단계에 있고, 2-3일 내에 카드사에서 승인이 되어서 사용할 수 있겠죠?

 

 


오늘은 제2차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청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위로올라가기